3D스캐너로 디지털 세트 제작에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완성도 높은 표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원하는 곳을 어떤 상황에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활용이 가능합니다. 실제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현장에 가지 않아도 장면의 화각을 미리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.
메타버스/VFX 작업 프로세스
01
메타버스와 VFX등 실감 컨텐츠를 위해선 결과물 따라 고정형 스캐너와 이동형 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우선 고정형 스캐너와 사진 맵핑을 병합하여 하는 작업인데, 사진 맵핑의 장점과 스캐너의 장점을 이용해서 작업하는 방식과, 이동형 라이더로 스캔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시 모델링해서 텍스처 작업을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. 두 가지 방식 다 Point Cloud를 기반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대상의 크기나 위치 는 정확합니다.
02
고정형 스캐너는 VIS가 적용되고, 이동형 스캐너는 SLAM이 적용되어 정합 과정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. 고정형 스캔 데이터를 Register360 에 import하여 정합 된 데이터를 확인하고, 이상이 있다면 데이터를 수동으로 정리하고, 이상이 없다면 데이터 정리를 위해 Cyclone으로 import 시켜 줍니다. 이동형 스캐너는 스캔이 완료되면 장비에 USB를 꼽기만 하면 데이터를 받을 수 있고, 그 데이터를 Emesent Aura에 import하고 클릭 한번만 하면 프로세싱이 끝나고 완성된 Point Cloud 를 볼 수 있습니다.
03
정리된 스캔 데이터를 원하는 프로그램에 변환하여 import 합니다. 이후 point cloud를 기반으로 모델링해 줍니다. 모델링 된 데이터에 DSLR로 찍어온 고화질의 사진을 맵핑하여 고품질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.